턱관절 장애는 전 세계에서 매년 2억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는 질환이며, 국내에서만 약 200만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실제로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만 50만명 이상으로 건강보험공단 통계상 보고되고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를 발생시키는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과 구강 악습관, 스트레스 등 개인의 일상 생활과 관련된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의 첫번째 치료 원칙은 개인의 행동 조절과 자가 관리이지만, 현재까지는 임상 환경에서 행동 조절과 관련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약물 치료와 장치 치료 같은 증상 완화 위주의 치료에만 집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치료는 50%이상의 높은 재발률을 발생시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본사는 디지털 치료기기가 효과적으로 개인의 행동 및 인지를 조절할 수 있으며, 턱관절 장애의 근본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치과의사인 대표가 군의관으로 복무하던 시절 2020년 도전 K-Startup 국방리그 대상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식약처 탐색 임상 연구 및 확증 임상 연구를 종료하였으며, 최종 인허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 연구 결과 기존 치료 대비 3배 이상의 통증 감소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본사는 턱관절 장애 디지털 치료기기를 바탕으로 비급여 진료가 활발히 발생하는 치과 시장의 특수성을 활용하여 가장 상용화에 성공한 디지털 치료기기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후 구강악안면 분야의 다양한 질병 분야로 디지털 치료기기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본사는 개개인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일들을 하지는 못하지만, 보다 다수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동안 더 나은 삶의 질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주변에 와닿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